본문 바로가기

임신초기 조심해야할 음식

임신초기 조심해야할 음식

임신을 하게 되면 잘 먹어야 되지만 반대로 임신초기 조심해야할음식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인스턴트나 카페인이 들어있는것 그리고 지방 함량이 높은것들을 피해야하는데요.이것말고도 생각보다 임신초기조심해야할음식이 많이 있네요.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술입니다.이건 당연히 피해야되는것이죠.요즘은 무알콜로 나오기도 하는데요.어쨌든 술은 소주,맥주,와인 다 끊으셔야합니다.그리고 두번째는 카페인인데요.아예 섭취하지 말라는것은 아니지만 하루 200mg 이하로 섭취를 하셔야합니다.

 

 

근데 문제는 카페인이라는게 단순하게 커피에만 들어있지? 이게 아닙니다.커피에도 있고 녹차에도 있고 콜라에도 있고 초콜릿에도 있습니다.그래서 임신초기 조심해야할음식에 이것저것 다 먹지 말라는게 커피만 해도 100mg이 넘고 콜라도 40mg 정도가 들어있고 이런식으로 먹게 되면 하루 권장량을 훌쩍 넘게 되기때문이예요.

 

지방함량이 너무 높거나 그리고 반대로 너무 단 음식도 좋지 않습니다.임신하게 되면 계속 먹고 싶지만 이걸 참지 못하고 계속 먹게 될 경우 체중이 너무 급격하게 증가하여 결국 이게 태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거든요.그러니 음식 먹는 양은 적당하게 조절하셔야합니다.쉽지 않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도 꼭 조절하세요.

 

 

생선회나 초밥 좋아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이것도 좋지 않습니다. 날로 된 음식은 식중독 증상이나 노로바이러스 같은것에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게 좋구요.생선도 참치 같은것은 수은 함량이 높아서 임신부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혹시 알로에 드시는분 계시나요? 알로에가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고 하지만 임신부에게 좋지 않습니다.몸을 차게 만들어서 자궁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또한 이것말고 부작용이 있죠.오래 복용하게 될 경우 대장흑색종이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음식 파인애플도 이에 해당이 되는데요.브라질에서는 임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 파인애플을 먹었다고 합니다.자궁을 수축하는 효과가 있기때문이라고 하는데 달콤한 파인애플이 먹고 싶어도 참으셔도 몇달 꾹 참아주세요.

 

 

마지막 조심해야할 음식 바로 인스턴트인데요.평상시에도 그렇게 좋다고 얘기 안하잖아요.근데 이걸 임신중에 드셔보세요.당연히 안 좋겠죠.철분 흡수를 방해하여 빈혈이 생길 수도 있고 또는 몸무게가 과하게 증가하게 될 경우 비만이 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임신 중독증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섭취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