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갑작스러운 통증이 발생하면 걱정부터 됩니다.이거 혹시 큰 병은 아닌지? 이러다가 수술까지 해야되는것은 아닌지? 병원비는 많이 나오는것은 아닌지? 별별 생각들이 드는데요.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어떤 이유때문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단순 간의 피로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또는 간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우선 단순 간의 피로로 인하여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쉬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허나 간염인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간염이란 간세포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간염 치료도 특별한 치료 없이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만으로도 회복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b형 C형 간염 바이러스로 인한 경우에는 급성 간부전이나 만성 간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근육통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갈비뼈 주변에는 근육들이 많습니다.그런데 평소보다 무리하게 근육을 쓰게 되면 이로 인하여 근융이 뭉치게 되고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발생하는것이죠.그러니 그 전날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았나? 되짚어보세요.

 

 

혹시라도 심호흡을 한다거나 기침을 했을때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진다면 늑간 신경통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늑간 신경통이란 갈비뼈 사이에 늑간 신경이 손상되거나 염증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갈비뼈 부근의 통증을 말합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폐나 늑막염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우선 폐렴으로 인하여 세균이 흉막으로 침입을 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그러면서 기침과 가래 등 호흡기 질환 증상이 동반이 되면서 통증이 나타나는것이죠.

 

 

그리고 늑막염은 늑막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 숨을 쉬거나 기침을 할때 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특히 오른쪽 갈비뼈 아래가 바늘로 찌르는것 같은 심한 통증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담석증,췌장염,당남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오른쪽 윗 복부 갈비뻐 아래 부분에서 심한 통증이 유발되는데요.쥐어짜는듯한 느낌이 듭니다.눕지도 못하고 구부리고 앉아있는것이 오히려 통증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담석증은 담낭속에 저장된 음식물이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면서 담관이나 담낭에 돌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이때문에 담낭염이나 췌장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혹시라도 담석으로 인하여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 수액 치료 받는데 결국은 담석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됩니다.

 

 

담석 제거 수술로는 복강경 수술이 있는데 최근에는 단일통로 복강경 수술이라고 배꼽 아래에 구멍을 내어 수술을 하다보니 회복도 빠르고 퇴원도 빠릅니다.그냥 복강경은 세군데 구멍을 내게 되거든요.허나 단일통로 복강경은 배꼽으로 구멍을 내기에 흉터도 보이지 않죠.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횡경막에 이상이 생긴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횡경막에 문제가 발생하면 담낭과 간장에 부담을 주게 되고 기능이 저하되면서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기는것은 요로결석과 급성신우신염으로 인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급성신우신염은 갈비뼈 아래에 있는 콩팥에 염증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갈비뼈 통증과 함께 고열과 오한 증상이 나타납니다.특히 등을 두드리거나 무언가 부딪혔을때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느껴지고 통증이 생겼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한다면 요로결석일 수도 있습니다.요로결석은 콩팥에서 요관으로 이어지는 부위에 돌이 생기는것을 말하는데요.돌이 작으면 진통제나 항견련제와 함께 물을 마시면 빠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 이처럼 다양합니다.단순 근육을 너무 써서 또는 무리하여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내 몸에 돌이 생겨서 그로 인하여 문제가 되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그러니 통증이 계속 발생한다면 빨리 병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