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혈압에 좋은 차

고혈압에 좋은 차

고혈압에 좋은 차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한두번 마셔서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고혈압 증상을 보이는분들은 고혈압에 좋은 차 마셔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저도 얼마전 한번 스트레스 확 받으니 혈압 올라가서 뒷목 통증이 생겨서 엄청 고생을 했거든요.

 

 

고혈압에 좋은 차 첫번째는 솔잎차입니다.솔잎차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혈관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고혈압에 좋은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무엇보다도 비타민a와 c가 들어있어서 혈액 정화 및 괴혈병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솔잎차는 솔잎을 씻은 후 물에 넣고 약한불로 끓여서 마시면 되는데요.단 몸에 안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빈혈이 있는분들 그리고 임신부는 아무리 고혈압에 좋다고 해도 다른 차를 마시는걸 권해드립니다.그리고 위와 장 약한분들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로 양파껍질 버리지 마시고 차로 끓여서 마셔보세요.양파가 고혈압에 좋다는것 많은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껍질은 대부분 버립니다.헌데 알고보면 양파껍질에 들어있는 성분이 훨씬 좋습니다.

 

 

따라서 양파껍질을 이용한 차가 고혈압에 좋은 차라 할 수 있으며 항상 모아뒀다가 한 바싹 말려서 물에 넣고 끓이면 되는데요.아니면 그냥 깨끗하게 씻어서 중불에서 15분정도 끓여도 됩니다.

 

 

도대체 왜 양파껍질이 고혈압에 좋은것일까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그냥 양파로 먹어도 되지만 이렇게 양파껍질차로 마실 경우에는 무려 30배나 많다고 합니다.

 

 

결명자차 눈에 좋은 차로 많이 알고 있지만 의외로 고혈압에 좋습니다.게다가 소화불량,위장병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결명자 씨앗을 잘 말려서 보관했다가 볶은 후 물에 달여서 마시면 됩니다.

 

 

감자껍질을 차로 끓여서 마시게 되면 고혈압에 좋다고 하네요.감자가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고 이로 인하여 혈압에 좋다는것은 알고 있었는데요.

 

 

의외로 감자껍질이 감자 알멩이보다 무려 3배나 넘게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감자껍질은 그냥 무조건 버렸는데 이제 이것도 버리면 안되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감자껍질차 만드는법은 가장 먼저 감자껍질을 잘 말려줘야하는데요.이렇게 일주일정도 말린 후에 센불로 3분정도 볶아주다가 중불로 5분 볶고 물에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감잎차도 고혈압에 좋은데요.원래 감잎은 가래나 기침 완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의외로 혈압이나 당뇨병 그리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졌습니다.

 

 

게다가 감잎차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지혈 작용으로 인하여 출혈성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또한 몸이 자주 붓는분들도 감잎차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메밀차를 마셔보세요.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이로 인하여 성인병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다가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단 메밀은 소화기능이 약한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개인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은것이 메밀차인데요.마시기가 편해요.다른 차는 가끔 쓴것도 있고 이게 무슨맛인가? 싶은것도 있는데 메밀차는 마시기 편하답니다.

 

 

마지막으로 고혈압에 좋은 차로 칡차가 있는데요.칙차는 고혈압뿐만 아니라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또한 식이섬유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칡차 경우 몸이 차고 냉한분들은 섭취하지 않는게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