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갱년기에 좋은 식품 하면 어떤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석류,콩,자두,견과류 등이 생각이 나는데요.이와 같은 식품들 전부 갱년기에좋은식품이 맞습니다.그러니 혹시라도 엄마께서 갱년기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챙겨드리면 좋습니다.약도 좋지만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도움이 되거든요.

 

 

첫째로 갱년기에 좋은 식품 프룬입니다.자두의 일종인데요.말린 상태로 간식처럼 먹을 수 있게 나온 제품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예전에 한번 엄마 간식 대용으로 드시라고 선물 해드리면서 저도 살짝 먹어봤는데 약간 새콤한 맛이 더 강하지만 큰 건포도 말린것과 비슷합니다.

 

프룬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게다가 붕소 성분이라는것이 들어있어서 여성 호르몬 촉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여기에 갱년기 여성분들 변비때문에 힘들어하시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습니다.

 

 

두번째 갱년기에 좋은 식품 콩입니다.콩에는 이스플라본 성분이라는것들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상당히 유사하여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하는 역할흘 한다는것입니다.즉 콩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게다가 콩은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아무래도 갱년기 증상 중 하나가 냉증인데 냉증을 해결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는것이죠.또한 검은콩에 식초를 넣어서 같이 먹게 될 경우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것 석류를 빼놓으면 안되겠죠.먹기 조금 불편하고 의외로 석류 싫어하는분들이 많은데 석류 경우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로 인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탁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니 석류가 동맥경화에 좋은것과 갱년기가 무슨 상관이냐? 할 수 있겠지만 폐경기를 겪게 되면 동맥경화가 심해진다는것입니다.따라서 석류를 먹으면 이를 예방할 수 있다는것이죠.

 

 

최근에는 칡이 갱년기에 좋은것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칡은 흙속의 진주라고 불리울만큼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우선 콩과 마찬가지로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석류의 600배나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석류 먹을바에 차라리 칡 먹는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그리고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안면홍조가 있는데 얼굴이 계속 붉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그런데 칡이 안면홍조 그리고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표고버섯 말린것이 비타민d가 많다고 해서 많은분들이 추천하시는데요.이로 인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또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그리고 이러한것들은 전부 갱년기에 좋은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그냥 먹어도 좋지만 말려서 섭취하면 효능이 더 높아지는데요.맛도 좋고 여러가지 음식에 넣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표고버섯차로도 마셔도 됩니다.

 

 

양상추를 자주 섭취해보세요.뼈에 좋은 카로틴 성분도 풍부하고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도 풍부하거든요.게다가 칼로리도 낮아 부담스럽지 않는 식품이죠.

 

 

남성 갱년기도 여성만큼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이번에는 남성 갱년기에 좋은 것을 알아보겠습니다.첫번재 식품은 복분자입니다.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도 두번째 식품은 토마토인데요.토마토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볶아서 먹으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이게 귀찮을때에는 견과류와 같이 먹는것도 방법입니다.

 

 

계피도 남성 갱년기에 좋은데요.계피 성질이 따스해서 허리 아래 부분이 허약하고 찬 분들이 먹게 되면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이밖에도 구기자나 호두등이 남성 갱년기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식품을 섭취하는것도 도움이 되지만 이외에도 갱년기 극복방법 알아보면 첫째로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아무래도 근육량이 감소할 수 밖에 없는데 그대로 놔두게 되면 지방량만 높아지는 체질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병행해가면서 건강 관리하셔야되구요.우울증이나 공허함등으로 인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 심한데요.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털어놓거나 의지하세요.

 

 

그리고 그동안 내가 하지 못했던것들을 하나씩 해보는것도 좋습니다.즉 취미생활 여가생활을 즐겨보는것이죠.또한 봉사에 관심있는분들은 봉사활동을 해보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식품 종류 알아보았는데요.뭐든 꾸준히 섭취해야합니다.그리고 식품만 믿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어요.그러니 운동 열심히 하시고 스트레스 쌓이지 않게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하나쯤은 있는게 좋습니다.우울증에 스트레스까지 더해지면 큰일날 수 있습니다.